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천재교과서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밀크T초등, 밀크T중학, 밀크T고등(www.milkt.co.kr, mid.milkt.co.kr, high.milkt.co.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과 밀크T 학습기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학습생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라 함은 “학습자료”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이용자”에게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습생” 및 “비학습생”을 말합니다. ③ “학습생”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학습생”이라 함은 “학습생”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학습자료”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전용학습기기 또는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유ㆍ무료 강좌 또는 유ㆍ무료 서비스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라 함은 “학습생”의 식별과 “학습자료”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학습생” 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학습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학습생”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일치하는 “학습생” 자신이 정한 영문, 숫자 또는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상품”이라 함은 회사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학습자료와 교육정보서비스, 교사관리를 말하며, “월납”과 “일시납” 상품으로 구분을 원칙으로 합니다. -“월납 상품”이라 함은 일정 약정기간이 적용된 상품으로 약정기간 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을 지불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일시납 상품”이라 함은 최초 결제 시 상품 대금 전체를 결제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⑨ “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⑩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⑪ “학습생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이트에 학습생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⑫ “CUP 또는 포인트”이라 함은 회사 사이트 내에서 구매, 학습,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하여 획득할 수 있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합니다. 그 명칭에 따라 결제 가능한 범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명칭은 추후에 추가 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⑬ "e머니"라 함은 밀크T중학, 밀크T고등 상품 결제에만 사용가능한 지불수단을 말하며, 타 학습생에게 양도가 불가능 합니다. ⑭ “해지”라 함은 학습생이 유료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를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⑮ “학습전용기기”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학습서비스를 학습자가 지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태블릿 기기와 케이스, 무선 키보드, 이어폰, 보호필름 등 회사가 함께 제공한 일체의 구성품과 재화를 말합니다. ? “이월”이라 함은 학습생의 요청에 의해 회사와 합의된 기간을 중지한 후 중지 되는 기간만큼 연장되는 것을 말합니다. ? “유료학습시작일”이라 함은 학습생이 이용의 대가로 일정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서비스의 시작일을 말합니다. ? “쪽지”라 함은 밀크T 내 소통을 위해 간편하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시지 수단을 말합니다. 2.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①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②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우편주소 ③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④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⑤ 사이트의 이용약관 ⑥ 개인정보취급방침 ⑦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이 약관을 게시합니다. 이 경우 제3조를 준용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학습생자격의 제한 및 상실, 청약철회, 과오금의 환불, 이용제한, 해제?해지,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설명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 약관을 인쇄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5조 [약관의 변경 등] 1.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학습생”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의 기간 동안【“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하겠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 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고, 학습자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학습생”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학습생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학습자 가입 시 학습생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쪽지, 팝업 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학습생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습생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2장 학습생 가입과 탈퇴 및 개인정보보호 등 제8조 [학습생 가입] 1. 학습생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학습생 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학습생 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14세 미만인 자는 법정 대리인 등 보호자의 동의를 통해서 정식 학습생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학습생이 온라인 학습생 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학습생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학습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학습생 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학습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②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③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④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⑤ 중복된 아이디 사용 또는 동일한 휴대전화번호로 6회 이상 ID를 생성하는 경우 ⑥ 회사가 제시하는 학습자 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⑦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학습생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⑧ 본 약관 제 18조 [학습생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⑨ 학습자 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 (ID, 비밀번호, 주소 등) 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⑩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하드웨어, 네트워크 점검 등)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 조 제 4항과 제 5항에 따라 학습자 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본 약관 6조의 방법에 따라 즉시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7. 보호자 [법정대리인]는 별도의 “학부모 학습자 가입”을 통하여 자녀의 학습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의2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 동의규정] 1.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학습생정보의 이관] 1. 밀크T초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습생 중 6학년 학습생은 해당 학년 기준 12월 첫 째 주부터 천재교과서 밀크T중학(http://mid.milkt.co.kr)과 밀크T고등(http://high.milkt.co.kr) 사이트로 중학교·고등학교 학습 및 관리, 결제 정보 등 필요한 정보가 이관되며, 이때 필요에 따라 학습생의 아이디 등 일부 정보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학습생정보의 변경] 1. 학습생은 회사 사이트 “개인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학습생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학습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학습생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학습생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 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학습생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학습생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학습생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학습생이 본 조 제 2항 및 제 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학습생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학습생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하고 학습생의 환불, 추가 납부, 학습전용기기 반납여부 등의 확인 후 학습생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2. 학습생이 탈퇴한 때에는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금지됩니다. 3. 학습생탈퇴를 하는 경우 보유하고 있는 CUP,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재가입 시 소멸된 CUP, 포인트는 재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13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학습생이 회사 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2. 학습생은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체결 된 이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학습자료 또는 그 포장에 표시 합니다. ① 학습자료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② 학습자료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③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④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학습생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학습자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학습생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학습자료 목록의 열람 및 선택 ② 학습자료 상세정보 확인 ③ 결제 신청 ④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⑤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⑥ 결제수단 선택 ⑦ 결제금액 재확인 ⑧ 결제 완료 2. 학습생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미성년 학습생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 명의 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 (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학습생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결제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는 학습생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의 절차에 방법을 통하여 학습생에게 통지함으로써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8.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학습생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학습전용기기의 구입 및 배송 등] 1. 교재의 판매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학습생에 한하여 판매합니다. 2. 학습전용기기 및 교재는 학습생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재지변,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파송,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파손된 학습전용기기에 대해서는 즉시 회사에 연락을 주셔야 하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판명된 경우에만 환불 가능합니다. 4.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학습생이 부담합니다. 5. 학습전용기기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6. 제휴를 통하여 회사에서 판매되는 학습전용기기의 제품사양은 학습자료 불법복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제조사에서 판매되는 제품사양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구매 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고지합니다. 단, 학습기기사양 외 구성품은 고지하지 않습니다. 7. 학습전용기기의 구입에 따른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의 기준에 따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8. 학습전용기기 및 교재의 배송 및 교환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학습생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 3자 (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기기 파손 및 분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밀크T 체험상품 이용 시, 체험 학습기간 종료 후 기기는 즉시 반납합니다. 11. 체험상품 이용기간 중 제공받은 학습전용기기를 훼손 및 분실할 경우 "회사"는 "학습생"에게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① 반납된 학습전용기기의 훼손 및 고장이 확인되거나 구성품(태블릿기기+키보드케이스일체형+S펜+충전기+충전용케이블)이 누락되었을 경우 ② 체험상품 이용기간 제공받은 전용학습기기의 파손 또는 하자가 생겼으나 "회사"에 고지하지 않고 반납한 경우 ③ "학습생"과의 유·무선상 연락이 장기간 되지 않아 제공받은 학습전용기기를 회수하지 못할 경우 ④ 체험상품 이용기간 종료 이후 즉시 "회사"로 반납되지 않는 경우 12. 본 조 11항 ③호, ④호에 해당되는 경우 "학습생"의 귀책으로 인한 분실로 간주하여 "회사"는 "학습생"에게 정가 금액(648,000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학습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학습생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학습생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학습생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8조 [학습생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학습생의 이용권한은 학습생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학습생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학습생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학습생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② 학습생이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③ 학습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④ 학습생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⑤ 학습생이 회사 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⑥ 학습생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적립금 등의 재화를 제 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⑦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 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⑧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⑨ 학습생이 대금 납부 등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⑩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①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학습전용기기 등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③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또는 쪽지, 팝업 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② [2차 발견 시] -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 이때, 학습생 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 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③ [3차 발견 시] - 전자우편, 쪽지, 팝업 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3. 학습생은 전항 제 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학습생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 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학습생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6조에 따른 방법으로 학습생에게 통지 합니다. 4.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학습생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이용연장 또는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기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유료 학습자료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회사”는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 학습자료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또는 보상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유료 학습자료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 학습자료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학습생”에게 통지하고,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학습생”에게 보상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학습생”에게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학습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쪽지 또는 유·무선상 등의 방법으로 학습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습생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회사 사이트, 학습자 가입 시 학습생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학습생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학습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학습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4조 [학습생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1. 회사는 학습생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2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학습생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학습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6조 [관계법령상 청약철회 및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 하였습니다. 2. 회사는 학습생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학습생이 부담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4항 제 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과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강좌맛보기, 유ㆍ무상의 체험상품’등이 이에 해당 합니다. 제27조 [회사의 환불규정] 1. 회사는 학습생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 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학습생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학습생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학습생에게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 방식과 동일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동일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동의를 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3. 학습생은 다음 사항에 따라 회사의 학습자료서비스 및 전용학습전용기기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공받은 학습전용기기(태블릿기기+케이스+무선키보드+보호필름+충전용케이블) 및 교재 등 제공받은 구성품 및 재화 등을 이미 사용하거나 반납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구성품의 정가 및 운송비를 공제한 후 환불 됩니다.(천재도서상품권(적립금), 카드 결제 수수료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1)월납 상품 환불 기준
기준 상품 환불적용 예외조항
미사용시,
청약철회(취소)
7일 이내 가능
전체 전액 환불 학습생의 귀책사유로 디바이스가 파손, 고장 및 분실 시, 해당 금액을 공제 또는 청구한 뒤 취소
사용 시,
결제완료일
또는
최초 유료 학습
시작일로부터
7일 초과
전체 부분환불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공제금액
가. 공제금액 = 서비스 사용 금액 + 구성품 및 재화+ 기기대금
나. 서비스 사용금액 = (월납 상품 총 결제금액 - 기기대금) x (서비스 사용기간 / 월납 상품 총 계약기간)
다. 월납 상품 총 결제금액 = 고객이 구매한 약정 상품의 총 상품가격을 말함
라. 기기대금 = 밀크T 학습 전용 태블릿 가격인 648,000원
마. 구성품 및 재화 = 교재, 천재도서상품권 등
※ 월납 상품을 일시납으로 결제한 경우에도 상기 기준으로 환불 적용 (2) 일시납 상품 환불 기준
기준 구분 환불적용 세부 내용
청약철회(취소) 7일 이내 가능 미수강 시 전액
환불
-
수강 시 부분
환불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수강강의수 ÷ 전체강의수 × 결제금액)
※ 종합형은 전액 환불
결제일로부터7일 초과 - 부분
환불
※ 환불금액 =
결제금액-(수강 강의수÷전체 강의수×결제금액)
또는
결제금액-(수강 일수÷전체 수강일수×정상 상품가)중 적은 금액으로 적용
※ 종합형은 (1) 월납 상품 환불 기준 적용
(3) 제공받은 학습전용기기 외 추가로 제공받은 구성품을 이미 사용하거나 반납이 불가능한 경우 원칙적으로 정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금액을 공제하며 운송비, 수수료(천재쇼핑몰 적립금, 카드 결제 수수료 등)를 공제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4) 환불액이 소수점으로 나올 시 환불액은 소수점 이하 절상합니다. (5) 강의파일을 열거나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1파일 당 1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밀크T중학, 밀크T고등 학습생이 유료 서비스 결제 시 사이버머니를 사용한 경우에는 환불금액에서 해당 사이버머니로 1차 환급이 된 후 나머지 잔액에 대하여 본 약관 28조,29조에 따른 방법으로 학습생에게 환불 됩니다. (7) 공제금액이 결제금액보다 큰 금액인 경우 공제금액에서 결제금액을 차감하고 남은 금액만큼 완납하여야 정상적인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8) 과오금의 환불 방법 및 절차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본 약관 6조에 따른 방법으로 학습생에게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금융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학습생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금융수수료)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학습생이 부담합니다. ③ 학습생이 요청하는 과오금에 대해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학습생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8조 (서비스의 이월) 1. 서비스의 이월은 전액취소 가능 기간 이후에 가능합니다. 2. 학습생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의 기간을 이월하고자 하는 경우 유·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의 기간 이월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최소 이월 가능한 기간은 1회당 7일 이상이며, 이월 가능 잔여일이 7일 미만일 경우 사용하지 못합니다. 상품별 이월 가능기간은 다음 사항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밀크T초등
상품(서비스 기간) 이월 가능횟수 이월 총 가능기간
6개월 상품 2회 15일
12개월 상품 4회 60일
24개월 상품 8회 120일
(2)밀크T중학, 밀크T고등
상품(서비스 기간) 이월 가능횟수 이월 총 가능기간
6개월 상품 1회 30일
12개월 상품 2회 60일
18개월 상품 3회 90일
24개월 상품 4회 120일
4. 이월 기간 중 학습비는 서비스 이용계약 시 신청한 결제방법으로 정상납부 됩니다. 5. 이월된 기간만큼 학습기간 종료일은 연장됩니다. 제29조 [CUP 또는 포인트] 1. “회사”가 무료로 학습생에게 지급한 CUP 또는 포인트는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CUP 또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정책에 의한 기준을 따르며, (적립 기준일로 부터 1년)그 기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학습생”은 CUP 또는 포인트 적립(결제한 해당 학년의 학습에 한해서만 적립이 됩니다)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학습생의 이의 신청에 따라 그 내역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학습생에게 통지하고,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CUP 또는 포인트의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3. “학습생”의 CUP은 천재교과서 밀크T중학, 밀크T고등에 이관된 학습생에 한하여 천재교과서 밀크T중학 또는 밀크T고등의 포인트로 1:1의 비율로(예시 : 밀크T초등 CUP 1포인트는 밀크T중학 또는 밀크T고등의 1포인트와 동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학습생 탈퇴 시 모든 CUP 또는 포인트는 소멸되며, 재가입 시 소멸된 CUP 또는 포인트는 재지급하지 않습니다. 제5장 피해보상 및 분쟁해결 제3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학습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학습생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학습자료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학습생이 전용학습기기에 대한 임의적인 설정 변경 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유해환경 차단 기능 및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이용자의 권익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수, 이용시간 등을 감안하여 이용자가 원활하게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다운, 기술적 오류 등에 대비한 설비를 구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학습자료계약에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체계(시스템 등)를 구비합니다. 3. 회사는 동일 또는 유사한 이용자피해가 계속하여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인식한 경우 추가적인 이용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 등에서 그 피해발생사실과 피해예방을 위한 이용자의 조치사항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제32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또는 “이용자”는「콘텐츠산업진흥법」제 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이용자”간의 “학습자료”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5. 전항 이외에 관한 것은 관할법원에 제소하여 민사소송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01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07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12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02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11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12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03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09월 1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04월 09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07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2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2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5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2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인쇄하기